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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• [Python] 스파르타 자판기
    내일배움캠프/Python 2024. 6. 17. 18:14

     

     

    스파르타 자판기

     

     


     

    STEP 1

     

    다음과 같은 음료를 실행창에 표시합니다.

     

    사이다 1,700원

    콜라 1,900원

    식혜 2,500원

    솔의눈 3,000원

     

    금액표를 dictionary 자료 형태로 만들어 줍니다.

     

    menu = {'사이다': 1700,'콜라': 1900, '식혜': 2500, '솔의눈': 3000}
    print('메뉴 =', menu)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STEP 2

     

    사용자에게 어떤 음료를 살 것인지를 입력받습니다.

    잘못 입력시 '다시 입력하세요'라는 문구도 뜨게 하였습니다.

     

    bev = input("음료수를 고르세요")
    while bev not in menu.keys():
        if bev not in menu.keys():
            bev = input("다시 입력하세요")
        else:
            break

     

    제로콜라를 입력하였더니

    다시 입력하세요가 뜨면서 다시 input을 하도록 합니다.

     

     

    STEP 3

     

    사용자에게 얼마를 넣을지 입력받습니다

     

    money = int(input("금액을 넣으시오"))
    if money < menu[bev]:
        print("금액이 부족합니다")
    else:
        print("잔액은",money-menu[bev],"원 입니다")

     

    input 금액이 고른 음료수의 금액보다 적으면 '금액이 부족합니다'라는 문구가 뜨게 했습니다.

    input 금액이 고른 음료수의 금액보다 많으면 잔액을 출력하도록 하였습니다.

     

     

    이렇게 만든 코드를 합쳐서 실행해보았습니다.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실행이 잘 되네요!

    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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